내맘대로 한끼식사

맛남의광장]]쪽파만능기름만들기! 쪽파기름레시피^^쪽파기름라면끓이기,쪽파기름짜장라면!!

허당의매력 2020. 12. 5. 20:44
728x90

이번 맛남이에서는 쪽파를 이용한 여러가지 음식들이 방송을탔다
나름따라할수있는것들은 따라만들기!!
물론계량은 내맘대로~~~~

방송에서는 한단에 상자포함택배비해서 8천원이였고
화면으로 보기에도 싱싱~~나싱싱뿜뿜거리더만
마트에서 사온 나의쪽파는 나싱싱과는 거리가 좀있었다
뭘바라니!!!
일단 쪽파를 다듬어서 반은 파전용으로
반은 쪽파기름용으로나누었다
많이 만들어둘껄............아쉽네

쪽파의 흰부분만 먼저사용하라했는데
생각없이 초록부분부터 가위로 자른만행을~~후다닥건지기는했는데
건지다가 귀찮아서 그냥.....ㅎㅎㅎ
덜렁~~덜렁~~~

기름을 넉넉하게 두른팬에 쪽파의흰부분부터 먼저볶기
흰부분이 갈색으로 변하면 쪽파의나머지 쪽파초록부분을넣고 같이볶기!!

이럴때
아들한테 라면 끓이라고 시켰다

파의숨이 죽으면 설탕과 간장 그리고 굴소스를 넣고 같이 달달달~~~~볶으면된다

(설탕사진이 없는관계로통과~~)
방송에서는 정확한 계량을 이야기해줬지만
나는 오늘도 역시나~내맘대로계량^^
근데
솔직히 굴소스들어가면 게임끝아닌가??
파기름냄새도 죽이는데
설탕까지녹고
거기다 간장까지들어가면 불에눌린맛으로
당연 맛이 업업업~~~~이될텐더
굴소스까지첨가되면
두말하면 잔소리지!!!
굴소스이즈뭔들안맛있을까??하는게 솔직한 나의생각이다

아들놈이 끓여준 라면위에 쪽파기름쪽파를 올리고 잘섞어서 한입꿀꺽!!!
혹시 이상하다할까싶어서
내것에만 첨가하고 아들과신랑꺼에는 넣지않았다
아들놈한테 맛보라했더니 맛있다하고
신랑은
엄마는 맛있는거 혼자먹는다고 아들과속닥속닥!!!이것들을 콱!!!
진짜생각하고 안준거구만
저따구말을 할줄이야....
이렇게 라면으로 아침해결~~
점심은 짜파



짜파는 기존하는방식과 똑같이 만들면된다
짜장가루를 덜 넣으라고 방송에서는 말하던데
나는 그런거 신경안쓰고 몽땅넣어줬다
쪽파기름만들때
간장과 굴소스를 많이 않넣은 결과일듯싶은데...

짜장가루소스넣고 바로 쪽파기름파를 같이 넣고 섞어주면 끝!!

쪽파김치랑함께먹으니
더맛있고
기존짜파보다는 맛이 조금더~~~~맛있어진것같다
방송에서
새로운 라면의 탄생이라하던데
그말에 나도 찬성!!!
ㅎㅎㅎ아침에 라면해먹은사진을 밴드에 올렸더니 동창녀석이 지도 따라만든다고
레시피알려달라고해서
솔직히 기분이 좋았다
근데요....레시피가뭔가요??
대충하는데......계량이다뭔가요~~~그래서
내손맛이 좋다고했다
아흐~~~
초록창을검색하면 나온다고 알려줬는데
떡하니 만들었다고 밴드에 사진투척!!기특한녀석
담에보면 머리를 쓰담쓰담해줘야겠다
이놈이 만든 쪽파만능기름


사내녀석이 손끝이 매운가보다
자칭주부라고하는 나보다엄청잘만든것같다
보기에만맛있어보이는거야~~
보기에만맛있어보이는거야~~~라고 혼자중얼중얼~~~거려본다^^
아~~~~삼식이들 식사챙겨주느라 수고했어
매력쩔게넘치는 허당인 나에게
자아칭찬듬뿍해주면서
오늘도 잘먹었다~~~~~
내일도 삼식이들 식사챙겨줄라면 고생할나에게
맛있는 봉다리커피한잔대령하라고해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