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4 6

역시 돈잘버는 친구한명쯤은 있으니깐 좋구나~~~~~!!크하하하^^

간만에 친구랑 성수동에서 회사를 운영하는 친구삼실로 놀러갔다 작년에 가보고 몇달만에 다시가본 친구삼실은 많이 바뀌어있었다 직원도 많이 늘고~~~ 그래서 내가 김사장하지말고 김회장하라고해줬다 못본사이에 사무실옆건물 지하 4층에 창고도 생겼고 독일?이라한것같은데 독점계약까지했다고 아~~~~~~잘나가는 친구라 점심얻어 먹는것에 부담감팍팍 안 느껴도 되겠다 같이 찾아간 친구는 이것저것 물어보고 시중가보다 저렴하게 득템도하고 전번에도 왔던집인데 딱히 뭐먹을래??물어보는데 그닥 생각나는게 없었다 고기먹자!!하길래 감당되겠니?했더니 고기값이 더 쌀껄~한거보면 이놈은 돼지를 나는 소를 생각했던것같다 같은 네발달린짐승인데 가격대가 차이가 좀.....크하하하 기본찬은 참~~~별거없어 저번에도 느꼈지만 ....음~~~차라리..

가고싶지않지만 그맛은 인정~

난 빨간국물의 샤브를 좋아한다. 이동네에는 유일하게 이곳 한곳에서만 판매를 한다 점심특선일땐 저렴하게 먹을수있지만 점심땐 이동네 있지않아서~~~~ 다좋은데 야채추가시 5,000 원의 추가 비용을 받는다 식당안은 굉장히 넓다!!칼국수 2인분 고기 2인분에 소주하나만 주문했다 예전엔 생면이 아니였는데 안 온사이에 생면으로 바뀌어 있었다 이집은 맛은 있는데 그렇게 친절하지않다 짜증나고 화나면 안오면되는데 ...쩝;; ......아주오래전 신랑과이집에와서 막걸리를 주문한적이 있었다 냉장고에 막걸리가 있었는데 다른테이블에서 먹는다해서 사다 둔거라 줄수없다고 하셨다 그래서 소주달라해서 소주를 마셨다 옆테이블이 막걸리 안마시고 가나보다 아주머니가 득달같이 오신다 막걸리달라했지?? 미친거지. 먹는다는사람가버렸고 그래 ..

편식은 나빠요~~~아주나빠요^^

첫조카가 고모~이거 읽어봐하면서 몇권의 책을 줬다. 몇개월동안 손도 못되고 있었는데 음~~~오늘 생각난 김에 읽어볼까하고 집어들었다 초록창검색해봤다 가수가 표절했다고 인정했고 저자가 사용해도된다고 허락했다니깐 이젠 더이상노래는 표절은 아닌가? 그래서 조금 이비행운이라는 책이 땡겼다!! 음~~~어떤 이야기이길래 가수가 표절까지하면서 노래를 하고싶어했을까?? 궁금증을 불러 일으켰다 그리고 비행운이 가리키는 것이 무엇일지도 궁금했다 작가가 글을 통해 전달하고픈 이야기가 있겠지^^ ㅡ너의 여름은 어떠니 중 푸드파이터는 뜻밖에 여자였다.게다가 늘씬했다.그녀를 보자 선배가 왜 나를 불렀는지 그리고 왜 그렇게 간절하게 잡았는지 알수 있었다.주위에 뚱뚱한 사람을 세워둔 뒤 그녀를 더 돋보이게 하기 위해서 였다. 이렇게..

허당의 책리뷰 2021.04.11

다시시작하는 중국어!! 포기하지말자^^ 권태기는 누구에게나 있으니깐

다시 도돌이표처럼 이단원부터 다시 하겠다고했다. I단계를 해야하지만 한동안 쉬기도했고 뒤로갈수록 어렵기도해서 뭐가 뭔지 격도 안나기도했다 다시시작하는 중국어는 다른것도 바뀌어있었다 예전에는 씨디를 줬는데 이젠 엡을 다운받아서 하면된다 쌤이 옆에서 같이 해줬다 오~~~ 차에서만 들었는데 이젠 수시로 들을수있어서 편하다 안그러면 펜을 일일이 손에 들고 다니면서 콕 찍어줘야했는데~~~ E단원 첫번째 수식표현 한정어 (주어 수식) 중국어에서 주어나 목적어를 꾸미는 성분을 한정어(관형어)라고 한다 일반적으로 的를 써서 연결하며,이때 어순은 한정어+주어(명사)가 된다 예시]] 眼镜 在沙发上 爸爸的 眼镜 在 沙发上 한정어 주어 서술어 단어 眼镜ㅡ안경 沙发ㅡ소파 裙子ㅡ치마 甜ㅡ달다 些ㅡ조금,약간 茶叶ㅡ찻잎 香ㅡ향기롭다..

저우신위에ㅡ심리학이 돈을말하다 수많은 실험과연구끝에 찾아낸 돈과인간심리의비밀

돈~~~참좋아^^ 없는것보다야 있는게 좋지!! 돈은 인간의 심리를 조정한다.그리고 인간의 심리는 다시 돈을 통해 외부세계로 표출된다.따라서 그사람이 돈을 어떻게 사용하는지를 보면 그의 인성을 확인할수있다 이것이 바로 저자가 사용하는 돈을 이용한 독심술의 방법이다. ㅡ추천사중 이책은1장 돈과심리 2장 돈과 사회생활 3장돈과 소비행위 4장 돈과 가정생활 5장 돈과 도덕적 평판 이렇게 5장 단락으로 나뉘어있다 각 단락마다 각각의 실험들을 예를들어 이해하기쉽게 설명은 되어있다 정당한 소유는 인간을 자유롭게 하지만 지나친 소유는 소유자체가 주인이되어 소유자를 노예로 만든다ㅡ니체 일상에서 벌어지는 일 가운데 좋은일의 80%는 돈과 관계없는 일이지만 비극의 80%는 모두 돈과 관련이 있다 ㅡ본문중 수입의 증가는 행복..

허당의 책리뷰 2021.04.07

허치유의 매생이 크림떡볶이^^ 편스토랑우승상품 ㅡ이유리크림떡볶이

지난우승상품!! 이유리의 매생이 크림떡볶이 예전에도 다른사람들과 남다른 포스로 요리대결에 나섰다가 번번히 실패를 경험했었는데 요즘엔 간혹 우승상품도나오는거보니 우리유리님이 달라지긴 달라졌나보다 얼마전에는 도시락 100인분을 만들어서 이웃분들께 나눠주기도 했는데~~ 뒷면에 만드는과정도 상세히 설명되어있다 만들기 어렵지않아요~~ 떡과채소류가 들어있긴하지만 냉장고안에 자투리 채소가 있다면 함께 넣어도 될듯하다 난 버섯을 좀더 잘게 썰었다 기름도들어있다 기름두룬펜에 버섯과 마늘 양파를 모두같이 넣고 먼저 달달달 뽂뽂~~~~~~하다가 밀떡넣고 다시한번 뽂~~~뽂 그리고난후 생수넣고 건매생이도 같이넣고 매생이가 풀어지게 휘져으며 풀기생각보다 매생이가 물에 잘풀어진다 청양고추도 들어있다 물이 끓어오르기시작하면 포장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