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베트남식 칼국수인가요??

허당의매력 2020. 10. 29. 21:30
728x90

작년에 아는지인분을 통해서 알게된 후로 이집 칼국수를 먹으러 매 점심때마다 다니적도 있었는데
..............한동안 안가다가 이번에 생각나서 친구랑점심먹으러갔다
친구는 매번 갈때마다 여름에는 콩물만
때로는 김치볶음밥만 주문했었고
나는 언제나늘 한결같이 칼국수를 주문했는데
오늘은 친구는 만두국을 나는 똑같이 칼국수를 주문했다

만두국비쥬얼보고 뜨악했다
없어도 너무없어보인다
ㅋㅋ
친구가 만두몇개들었나 세어봤는데 배부를만큼은 들어있었다
이집에서 접시만두를 주문해서 먹어본적이 있었는데
일반적인 만두와는 그맛이 조금달랐다
뭔지는 모르겠지만 독특한향이 났던걸로 기억한다

내가 사랑하는 칼국수
이집은 특이하게 칼국수에 숙주나물이 들어간다
그래서 그런가
베트남쌀국수를 먹는 기분이든다
위에 올려진 고명과 숙주를 잘~~섞어서 먹으면
진짜 개운하고 맛있는 칼국수를 맛볼수있다

칼국수와함께나오는 겉절이
이집은 겉절이도 맛이있다

식당은 작다
작은 곳이라 매번 방문할때마다 언제나 만석이다

음식의 종류는 많지않지만 남자사장님이 혼자서 다~~~하신다
설거지도 음식만드는것도
이분의 손을 거치는것같다
간만에 찾아간건데 몸에 살이 좀붙은것같다
얼마전에 결혼해서 그런지도
ㅎㅎㅎ
칼국수와 만두국을 서로 한그릇씩 배불리먹었는데도
코끝으로 김치볶음밥의 향기가 계속들어온다
그향기에 취해서 친구랑나랑김치볶음밥도 먹자라는 소리가 나왔다

음....예전에는 꼬슬꼬슬했었는데
그래서 고소하고 엄청맛있었는데...
손님이 많고 정신없어서 그랬나
이번 김치볶음밥은 여전히 맛은 있었지만 꼬슬꼬슬하면서고소하지는 않았다
음.....옥에티네!!옥에티야
이집김치볶음밥에서는 짜장소스맛이 난다
짜장소스가 들어가냐라고 물어봤더니
그런건 들어가지않는다고
양파에 불맛을입혀서 그런거라고 하신다
나도 집에서 양파에 불맛을 입히면 그런맛이 날라나??
나는 볶음밥에 양파를 않넣는데 한번 넣어봐야겠다

오래전에 생활의달인이라는 프로에 까지출연한집이다
시간이 한참흘렀는데도 여전히 이렇게 입간판이 한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첨엔 방송타서 손님이 많은건줄알았는데
시간이 지나도 여전히 손님이 많은건
그맛이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않았기때문이지않을까??라고 생각해본다
같은 직장은 아니지만
같은일을 하는 나의친구가 설에서 일하고 있어서 너무좋다
매일은 아니지만
시간이 맞을때마다 함께 점심을 먹을수있어서
맛있는음식은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할때가

많은 빛을 내는것같다
오늘도
나는 나의사랑하는 친구민이와함께
한끼아주~~~아주맛있게 잘먹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