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당의 도전 중국어

中文很难~~ 但是玩得开心!!

허당의매력 2020. 11. 3. 11:16
728x90

김미숙의 롱차이나를 보면
군인이 전쟁터에 나가는데 총알이 없으면 싸울수 있겠냐??
단어는 총알이다
라고 이야기한적이있다
어찌나 잼나게 한자를 설명하는지 내가 외우고있는 대부분의 한자는 유트브영상으로 본 것이 많은 도움이되었다
책선전도 엄청하던데...구매는 안한걸로~~~~ㅎㅎㅎ

대신 이걸 샀는데....음.....암기가 되었을까??



뭐~~안보는 것보다는 좋겠지...
슬쩍슬쩍도움을 받기는 한다~~~^^

구몬중국어에도 그날 배울곳에 필요한 한자들이 나온다
일단 한자가 나오면 뜻은 생각하지않고 노트에 한자와 병음만 적는다

나의 글씨체가 요기서 확~~~~티가나네!!
귀엽게 쓴다라고 말하는 친구도 있으니깐 통과
내가 쓴글을 다른사람도 알아볼수있으면
명필이지~~~!!암당연하지~~~~
ㅎㅎ
옛날고딩때생각나네...지가 쓴글을 못알아보겠다고 노트빌려간 친구도 있는데
참~~~꼼꼼한친군데...
유독글씨만......음
세상에 완벽한사람은 없다는걸~~~느끼게해준 고마운친구인건 확실한것같다

스마트펜으로 사각을 찍으면 이아이가 발음해준다
시아오진,(小金)
찌앤스어,(建设)
이쮸오우..(一座)
그러면 한자를 쓰고 병음도 빈칸에 써놓기

다시 책장을 넘기면 나왔던 단어의 음과뜻이 적혀있는 곳에
다시한번 병음을 써놓기

한자를 쓰는순서까지~~~~

병음까지 착실히 적고나서부터는 무한반복
단어한자도 쓰고 병음도쓰고 성조도표시하고
이렇게해도 머릿속에 들어가는 단어가 몇개안되지만
그래도 안하는것보다는 ~~~라는 생각으로 나름최선을 다해서 열심히 한다
못외우고 넘어갈때도 있지만
쌤과 수업중툭
하고 튀어 나올때도 있긴하다
마오이-贸易를보고
마오라는 발음만듣고 모자를 떠올리는 엉뚱한대답을 하지만
이놈이 웃긴게
모자가 중국어로 마오즈冒子ㅡ한자가 맞나모르겠네....
같은 병음인데 성조에 따라서 단어와뜻이 획획달라진다
우리나라말도 제대로 못하는데
다른나라말은 말해 뭐할까!!!!
오늘도 얼렁뚱땅대충대충
중국어...혼자하기는 어렵다어려워
흔난~흔난
很难~~很难