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당의 책리뷰

지금 너에게 필요한 말들 ㅡ정동완.

허당의매력 2021. 6. 20. 19:11
728x90

아이가 어릴때 꿈은 로봇이였다
뭐~~그만할땐 다 그렇겠지만
초등학교입학해서는 선생님이였다
이유는ㅡ자기맘에들면 백점주고 아니면 빵점준다고 한것같다
음.......차별이라는걸 그때 받았을까??
물어본것같은데.......
중학교에 입학해서는 노숙자였다
공부도 일도 안하고 편할것같다고
뜨~~~악!!!
그러다 건물주로 ~~~건물이 있어야 건물주 되는거라니깐
.....그러고도 한참을 군인이 되었다가 변호사가 되었다가 최연소 국회의원이 목표가되기도..여전히 아들의 꿈은 진행중이다
수능끝나면 배낭여행도 계획에 있다
수능끝나면 아르바이트해서 돈 모아서 러시아횡단열차도 타야하고
배낭여행은 어디로 갈지 여전히 .....아르바이트해도 많은돈 모으지못할지도 모르니 나에게 보태달라고도한다
...........이꿈,저꿈 이야기를 참 잘도 조잘~조잘된다
나에게 무엇이 되는것이 좋겠냐고 물어본적이 있다
학교설문지에도 그렇게 적었는데.....
엄마는 너가 무엇을 하던지 행복했으면 좋겠다라고 이야기를 했는데...
과연 어떤 모습을 성장할지 내심 기다려진다

2년전에 사랑하는 친구가 먼저 먼길을 떠났다
그아이의 아이도 이젠 어엿한 중학생이다
서평단 모집매일을 여러개 받았지만 이래저래 개인적인 일들로 책을 읽을 힘이 없어서 매번 포기했다
어느날 매일함에 들어있는 책제목을 보는 순간
나의 아이보다 친구아이가 생각이 났다
아~~내가 읽고 동현이한테 도움을 주면 좋겠다는 생각에 신청했다


이책은 다섯명의 선생님들이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책을 썼다
물론 전문가들이라
아이의 이야기만 듣고도 그아이를 위한 멘토를 잘하실테지만
..과연 내가 나의친구아들에게도 꼰대스러운 어른이 아닌 공감하는 어른으로 보여질지는 모르겠다
ㅡㅡㅡ요즘애들은 생각하고 행동하는게 어린아이같지가 않은것같아서......


칠렐래~팔렐래 거리는 아이들에겐 이런 이야기도 그냥 단순 잔소리라 생각할수도 있겠다
이책" 지금너에게 필요한 말들"이란 책은
미래에 두려움과 꿈과현실의 거리감에서 방항하고 생각하는 청소년들에게는 참 많은 멘토역할을 할수있을듯싶다

이책은 총 4자의 이야기들로 구성되어 있다
제 1장 진고 고민은 처음이라
제2장 내안의 나를 발견하는 일
제3장 모든것을 그만두고 싶을때
제 4장 지금모습 그대로 소중한 사람







한가지의 주제에 여러 이야기들이 이해하기쉽게 펼쳐져있어서
읽는데 그리 오래시간은 걸리지않는다
한장한장마다 좋은글귀들이 참많다

(본문중)
꽃보다 누나에서 배우 이미연이 윤여정배우에게 질문했어
ㅡ선생님 힘들게 결정해서 작품에 들어 갔는데.작품자체와 작품하는 사람들이 너무 마음에 안들면 어떻게 이겨내세요?
그러자 윤여정배우가 대답하지
ㅡ똥 밟았다 생각하고 그냥해
어쩔수 없잖아
그런데 참 신기 한건 , 그걸하고 나면 또 한사람을 얻더라고
그리고 이여행도 떠나기전에는 엄청나게 고민했지만 나는 일단 시작하면 절대 불평하지 않아
왜냐면,이왕하기로 한거니깐

얼마전에 아들이 엄마 학교에서 선생님이 그학교는 성적이 안되서 지원서 써주지않는다면 어떻게 할꺼냐고 물은적이 있다
그래서
그걸 왜 쌤이 결정하냐고.
이아이가 그학교에 붙을지 떨어질지는 모르는거 아니냐
이왕떨어지더라도 지가 가고싶은곳에 지원해서 떨어지게 그냥해주라고할꺼야
학교인지도 때문에 성적에 맞춰서 보낼려고 하지마라
해보지도 않고 어떻게 아느냐
라고 할꺼야라고 이야기했다
그리고 아들에게
아들 일단 시작했으면 죽을만큼노력하라고했다
해보지도 않고 안될꺼야라고 지레 뒷걸음치지는 말라고
ㅡㅡㅡ
고1 인데 벌써 부터 온갖 고민으로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것같다
며칠전에는 자다말고
엄마~~엄마~~하면서
자기는 절대 심장마비로 안죽을꺼니깐 걱정말라고
뭔이야기인가 꿈뻑꿈뻑거리는데
악몽꿨는데
자기가 죽었다고
심장마비로 죽었다고
너무 무서웠다고
다~~큰아들을 살포시 꼭~안아줬다
성적이야기
공부해라
겜좀그만해
이런 이야기를 해본적이 없는데도 스스로도 모르게 많은 스트레스를 받고있는것 같다
말론 아니라고 하는데.....

책이 글과 그림이 함께있어 그것또한 좋다
동현 그리고 도현
어떤모습으로 자라고 발전할지는 모르겠지만
둘다
지금까지 잘해왔고
지금도 잘하고 있어~~
많이 사랑한다





업체로부터 책을제공받아 직접읽고 쓴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