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맘대로 한끼식사

골목식당따라하기 대만식덮밥루로우판^^내식대로

허당의매력 2021. 3. 11. 11:28
728x90

 

 

 골목식당보고
따라만들어보기는 이번이 두번째네~~
아귀찜이야 뭐 그런대로 먹어봐서 대충흉내정도는 낼수있었지만
이건 먹어본적이 없어서....
골목식당에서도 백프로 대만식이 아니라 그걸 흉내낸 음식이니 나역시 골목식당을 흉내내는걸로~

골목식당에서는 후지를 사용했는데 난 겹살이를 사용했다
정육점에 뼈없는부분으로 달라고해서 반근만 사왔다
일단 겹살이를 노릇노릇맛있게 볶아줬다

색이 갈색으로 변할때 나역시 양파두개를 썰어둔걸 넣고 같이 볶았다

방송에서는 안나왔는데 나는 여기다가 마늘도 편으로썰어서 같이 볶았다

방송에서는 간장과 흑설탕간마늘넣고 삶은달걀도넣었다

그냥
.......쩝;;

간장이 얼만큼들어가야하는지도 모르겠고해서
굴소스한수저조금넘게넣고 간장은 한수저정도 넣었다
흑설탕이 없어서 백설탕넣고
야무지게 볶다가 물넣고조리기시작했다

방송에서는 꽈리고추를 넣었지만
난~~~청양이와 베트남고추를넣어 매운맛을 조금더내게했다
근데......생각처럼 톡쏘는매콤함은 없었다
먹고난후뒤끝에 살짝 콕!!!찍고갈정도의 매콤함이였다
혹~담에도 만들게된다면
베트남고추를 조금더첨가해야할정도로

완성되기직전에 청경채도 넣었다
완성되기전에 청양이와 베트남고추는 건졌다
청경채넣고 화르륵~~~돌려서 청경채의숨이 죽었을때 가스불도 껐다
약간식은밥에 덮밥식으로 살짝올려서
아주~~~간단하게 점심해결
냉장고에 호박과 버섯이 있었는데
양이많을것같아서 빼버렸다
그랬더니 세식구가 푸짐하게 먹을정도의 양은되지않았다
첨하는거라 실패했을때 버리게될것을 미연에 방지하는 차원에서 조금만 넣었는데
아들에게는 부족했나보다

겹살이는 기름이 많다고한 친구말을 개무시하듯무시하고 겹살이를 사왔는데 기름이많긴~엄청많았다
중간에 기름을 버리지않았다면 느글느글했겠다
음~~~담엔 친구말을 듣는걸로
아는게많은친군데......잘난척좀해보려다가 큰일은 아니지만 큰일날뻔했다
아들이 양이부족하다고 투덜거리는했지만
그래도~~~나름 만족한 한끼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