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당의 책리뷰

부자되는 길잡이 모건하우절지음 이지연 옮김 돈의 심리학 인플루엔셜 출판

허당의매력 2021. 10. 10. 12:22
728x90

아~~~~돈걱정없이 살고싶은건 누구나바라는 삶일듯싶다!!

왜?부자로 살지못할까??
에 대한 답을 조금은 찾게해주는 책인듯싶은데 이게 그렇다고 꼭~~~정답은 아닐듯하다

이책도 내가 정답이다!!!라고 강요하는건 아니니깐
판단은 책을 읽은 각자의 몫이겠지.
나는 은행이자가 별루라 시중은행은 그리선호하지않는데 그래도 저축은 꼭해야한다는걸보면 그건 그거대로 맞는듯 싶다
은행이자가 몇프로냐
.....그거에 비하면 음~~땡땡이 차라리 나은듯싶다
생활비쓰고남은 남은자투리금액을 주마다 넣으니깐 매주 이자가 붙는데 나름쏠~~쏠하네 !!

크게한방넣어볼까??얼마나이자붙나 궁금하기도한데

이책에서는 투자를 하기위해서 무리할필요까지는 없다라고 강조한다.
그리고 투자를했으면 기다리는 참을성과 끈기인내심을좋은 종목을 기르는 안목도 중요하지만  잃었을때 평정심을 유지하는것도 중요하다고 가르친다
뻔한이야기다.
누구나 알고있지만 실천하기는 매우힘든이야기!!그렇기때문에
많은사람들이 투자를하지만 투자에서 성공하는사람은 몇안된다라고 이야기한다
올라갈때 팔고 내려갈때사야하는데
대부분 사람들이 그타이밍을 놓친다고
욕심이라고
조금더....남들보다조금 더 하다가  그타이밍을 놓쳐서 부자의 길에서   내려오는거라고

누구나 부자가 될수 있다.
하지만 누구나 부자로 남지는 않는다.

ㅡ본문중
p76  가장 어려운 것은 멈출수 있는 골대를 세우는 일이다.
          목표를 세우는것, 이는 가장 중요한 일 중하나이다

일단 놓쳤다면 다음에 좋은기회가 올때까지 기다려야하는데 이때부터 사람들은 이성의 끈을 놓기시작한다
지금사야한다라는 강한집념이  나를 망치기시작한다
이책에는 워런버핏과 더불어 두명의  친구가 더나오는데
한명은 무리수를둬서 쫄딱망한다.
투자는 언제나 남에 돈으로 하기보다 내돈으로해야한다는걸 강하게 가르친다


p174 부란  벌어들인것을 쓰고 난후 남은것이 축적돈 것에 불과  
            하다.
            소득이 높지 않아도 부를 쌓을수있지만,저축룰이        
높지않고서는  부를 쌓을 가능성이 전혀 없다.

<<워런버핏>>
  
가지고 있지도 않고 필요하지도 않은 돈을 벌기위해서 그들은 자신이 가진것,필요한것을 걸었다.
이는 바보같은 짓이다.
그냥 순전히 바보같은 짓이다.
당신에게 중요하지 않은 무언가를 위해 당신에게 중요한 무언가를 건다는 것은 그냥 말도 안되는 것이다.

저축이란 필요할때 쓰기위해 꼭~~필요한것이라고 이야기한다.
음.....그래도 이왕저축하는거 한푼이라도 더주는곳에 하면 좋은거 아닌가??
잘못된 투자인지아닌지 판단할수있는 안목도 길러야한다는데
투자라는걸 하기위해서는 공부도 참 많이 해야하는듯싶다.
학교생활끝나면 더이상의 공부는 안해도 될듯싶었는데 그건 아닌듯.......
요즘내집에서도 신랑이 아들에게 틈틈이 주식관련이라던가,코인관련에 대해서 공부하라고 이야기하긴하는데...대답은 알았어요~~하는데 하는것 같지는않다
신랑이 학교에서는 돈버는 법은 안가르친다고~~

어느학교에서 그런걸 가르쳐!!으이그......
하긴..요즘은 열심히 공부만해서 좋은대학나와도 취업하기 힘들다고 하긴하지~
언젠가  유투브에서 한국사람인데  누가나와서 이야하던데
대학나와서 대기업에 취업못할바에는 그 돈으로 주식을사주라고
학원보내지말고 그때부터주식샀으면 같은 나이가 되었을때 밑바탕이 다르다고
자기는 아직 차가 없다고 차가 한국에서 왜?필요하냐고 그돈으로주식사라고
어릴때부터 아이들은 다성향이 다른데 뭐라하시면서 그리말씀하셨는데
뭐~~백번천번 옳은 말이여도
그말은 선뜻 따르기는 힘들겠다..아~~~내가 이래서 내아이도 부자되는길을 막는가??하는 생각을 했었는데
그게 쉽겠냐고!!!!


암튼 좋은 투자종목을 골라서 오래묵혀두는것도 부자되는길이 라고 워런버핏이 이야기했다라고 하는데
주식이 아니여도 이건 어느정도 맞는것같다

이때 한개가격이 이거였는데
지금은~~~~~어마어마하네~~~뭐 그렇다고 몇천이 된건 아니지만
ㅋㅋㅋ


돈이 많다고 해서 행복한 것은 아니다.
하지만 행복을 위해 돈이 필요한 것은 사실이다.
내가 원하는것을 내가 원할때 내가 원하는 사람과 내가 원하는곳에서  내가 원하는 만큼 할수있다는것은 엄청난 행운이고 행복이다
그리고 여기에는 반드시 돈이 필요하다
돈의 진짜가치는 바로 여기에 있다
ㅡ본문중


우리는 내일이 어제와 다를거라고 가정합니다.

어제의 성공이 내일의 행운이 될거라고 생각해서는 안되는거죠!!



내 시  간 을 내 뜻 대 로 쓸 수 있 다 는 게 돈 이 주 는 가 장 큰
                                     배      당      금 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