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맘대로 한끼식사

조개술찜만들기!!

허당의매력 2020. 10. 11. 13:49
728x90

딱한번 동창모임가서 먹어본적이 있다!!^^
그당시에는 그저 먹을만했었고 내가 만들어봐야겠다라고까지는 생각을 안해봤다
얼마전 정호영쉐프가 당나귀에서 만드는걸 다시봤다
음....해볼만하다고 판단!!
연안부두간 김에 조개까지 구매해왔다
키로당만원인데 섞어서 1키로만 주문했다
방송에서는 바지락이였는데
연안부두에는 해감된 바지락이 없다고 해감하기가 무섭게 빠진다고 지금이곳뿐아니라 전부그렇다고 말씀하길래
비단조개랑 모시조개를 섞어서 사왔다
바지락
동죽
모시
비단조개모두가 키로당 5천원이였다
동죽은 바지락보다 더오래해감해야한다해서 동죽도포기

통마늘을 편으로 썰어서 기름두른펜에 볶았다
기름에 마늘향이 베이도록

청량고추도 매콤함좀있으라고 같이 넣어주면서 씻어둔 조개를 투하

화이트와인을 넣어줬는데
마트가니 화이트와인이......가격이 좀나갔다
그래서 나는 백화수복으로~~~저렴한걸 사들고왔다
친구가 그거 넣어도된다고해서
ㅎㅎㅎ
모르는건 네이버검색보다 내친구수정양에게 물어보면된다
요리에대해서는 모르는게 1도없다

매운맛을 더내기위해서 이놈도 같이 넣어줬다
손바닥에는 3개이지만 대략 6~~7개정도를 넣은것같다
두껑을 덮고 조개가 입을 벌리기를 잠시동안 기다려준후
입을 벌린조개들을향해 마지막으로 버터도 넣어줬다

음....버터향이 살짝쿵베이라고 넣어준건데
많이 넣었나보다
국물이 짜다~~~~엄청짜다~~~~
ㅎㅎㅎ
와인이아니라서그런건지
술을 너무많이 넣어서 그런건지
잘모르겠지만
버터향이 났을까???모르겠던데....ㅋㅋㅋ

오우~~~보기엔 근사해보인다
안 근사해보여도 근사해보인다~~~~

맛은 있는것 같은데 술맛도 나는것같다
느낌때문일까???

내집에사는 두남자중그누구도 먹어본적이 없다
그래서
내가!!!말해줬다
이건 원래 고급술집에서 와인으로 만든거라 아주겁나 비싸게 파는안주인데
티비방송에 몇번 이요리가 나온후 여기저기술집에서 나와 저렴하게 파는거라고 그래도 안주값이 좀나가는거라고~~~
그맛이랑아주~~~똑같다고
안먹어봤으니깐
주는데로먹으라고
캬캬캬~~~~
아주 당당하게 나는 먹어봤다고
순진한 두남자는 그런가보다하고
작은남자는 조개만
큰남자는 청하랑함께~~~
우쒸!!!이걸로 저녁해결할라한건데....양이차지않는다
쓰잘데기없이 술찜만들어서 밥을 또하게 생겼다
아이고...두야!!!!
차라리 칼국수나 만들껄....잔머리굴리다가
피박에 독박까지쓴 아주 슬픈 저녁시간이였다


'내맘대로 한끼식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김치볶음맛불맛내기!!^^  (11) 2020.10.31
노브랜드버거^^  (8) 2020.10.28
바쁘다바뻐!!  (9) 2020.10.07
섞어볶음밥~~~ㅎㅎㅎ  (13) 2020.10.04
뭐니뭐니~~해도 내손안가는게최고지!!!  (10) 2020.10.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