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맘대로 한끼식사

맛집))내집이 맛집이다!!애호박찌개

허당의매력 2020. 11. 5. 20:28
728x90

시작은 애호박찌개였으나...결과는 그냥 섞어찌개..아냐아냐애호박 들어갔으니깐 애호박찌개로 우기자!!

며칠전 재방으로 백반기행을 보는데 애호박찌개가 나왔다
애호박찌개를 열심히 검색해봤는데 만들기엄청쉬워보였다
ㅎㅎㅎ
먹는걸로 장난치면 안되는데...우짤껴~~~나는 나인걸!!!
마트에서 고기도 사고 감자도 사고 두부도 애호박도 사왔다
검색해서 본대로 일단 돼지고기부터 양념에 들어갔다
유트브에서는 그릇에담고 치대는데
나는 한개라도 설거지거리를 줄이기위해서 비닐봉다리를 이용했다

비닐봉다리에 고기를 담고 마늘과 국간장한스푼
후추가루를 넣고 공기를 뺀후 쪼물락쪼물락거려줬다
김수미쌤은 매실액과 마늘 후추를 넣었는데...매실액대신 간장으로~~여기서부터 삐끗

비계를 살짝잘라서 냄비에 돼지기름을 발랐다
이건뭐...바른건지..어쩐건지
그냥발랐다고 하자!!!바르긴 발랐으니깐

고기겉면이 색이 변할정도로만 살살볶아줬다
음...방송에서는 안탄다했는데..썩을!!! 기름이 부족했나보다
탈라고한다 냄비가...

황급히 물을 넣어줬다

된장사진이 날아갔다
된장한수저
고추장푹퍼서 한주서 두반장살짝한수저씩을 몽땅넣고 잘풀어줬다
에구두야~~~~방송에서는 고추장과 고추가루 그리고 새우젓이 들어갔지만
새우젓은 빼버리는 과감??한도전!!ㅎ또한번 삐끗!!
점점 산으로 가는 나의찌개

팔팔끓을때 감자넣고 애호박도 넣고 파도넣어줬다
호박도 듬성듬성썰어 넣더만...나는 그냥내식대로~~~짝짝짝!!!

양파와 매콤한맛을위한 청량이도 넣고
청량이는 건져낼꺼라 크게 썰어넣었다
이두부 이마트에서 샀는데 집앞마트에서 사는것보다
엄청단단하다
완성된찌개를 나는 안먹고 울집에사는 두기미상궁들만 먹어서..맛이 있는지 없는지 모르겠다
난~~~물속에 고기가 들어가는걸 좋아하지않는다
두남자가 환장해서 어쩔수없이 넣고 만들지만
만들면서 간을보기위한 국물섭취는 해도 안먹는다
유일하게 건더기까지먹는 물에빠진고기는
차돌이 된장찌개랑 멱국그리고 설렁탕정도!!!찾아보면 또있을라나??암튼 나는 돼지고기김치찌개도 만들지만 안먹는다~~~~그래서 가끔만드는 참치김치찌개는 환장해서 폭풍흡입하지만....
바글바글 끓이는데 거품이 많이 일어난다
수저로 몇번 거품걷어들이는 시늉만하고
국물의 맛을보니 싱거웠다
음....국간장을 한수저더넣었다 그래도 맛이 없다
이럴때 필요한게 마법가루!!
다시다넣어버리니깐 국물이 맛이있어졌다
ㅎㅎㅎ
내집에 요리비법은 마법가루인걸로
며느리도 안가르쳐준다는 비법이라고 해야지~~

보기엔 그럴듯해보이네뭐!!
덤으로 생선구이도~~~~


음...생선구이 전용그릴을 이용했지만
가자미는 그냥기름에 튀기듯이굽는게 더
맛있는것 같다
겉에만 살짝 기름바르고 올린건데...내가 상상하던 그맛이 아니다
마트에서 삼치살까??하다가 알이차있길래 가자미를 사온건데...
아오씨!!!!
오늘 저녁반찬은 둘다 실패!!!
그래도 맛집이라고 빠득빠득우기자!!!
이래먹던
저래먹던 한끼배불리먹었으면된거지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