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맘대로 한끼식사

동대문맛집!!송정식당불꼬지 (불맛입은 삼겹살!!)

허당의매력 2020. 12. 1. 10:55
728x90

동대문시장근처에는 참~~~맛있는집이 곳곳에 숨어있는것같다
매번 지나가면서 한번 먹어볼까?를 여러번 생각했지만 그럴기회가 없었는데 이번에 친구랑밥먹으러 다니다가 가보자!!그럴까!!
친구는 10년전에 한번 와봤다고했다

왜?불꼬지냐고 사장님께 여쭈어보니
옛날에는 꼬지에 꽂아서 판매해서 불꼬지라고
....지금은 꼬지에 꽂아서 판매하지는 않는다
생선구이집들이 즐비한곳에 연탄불고기집이라..물론 이집도 생선구이를 판매하기는한다
하지만
생선구이전문집은 절대~~~아니라는

역시 시장상인들을 상대로 식당을해서인지 가격대가 저렴하다


점심시간때도착해서 내부사진을몇장 못찍었는데
굉장히 작고 협소하다
하지만 2층도 있다는거
연일 만석인것 같다
우리가 도착했을때도 자리가없어서 살짝대기를 했지만
밥만 먹고나오는 분들이 대부분이라 오래 기다리지않아도 된다
불꼬지백반 2인분을 주문했다
기다리는동안 사장님께 허락을받고 고기굽는사진을 찍을수있었다

역시나 이집도 경상도식당처럼 1차로 초벌구이를 해둔다
그러고나서 주문과동시에 필요한 양만큼을 석쇠에 올려서
연탄불에 굽는다
연탄불맛을입히면서 화려한 손기술이 들어갔는데
너무빠르게 휘리릭해서 놓쳤다

여기식당도 시장상인들을 위한식당이라 반찬은 매일매일 바뀌는것같다
가운데 열무된장무침이 나왔는데
너무맛있었다
계란말이도 맛있었지만 저건 더달라는 소리가 안나왔다
대신 열무무침은 더달라해서 슥~~~삭했다

연탄불맛을 입혀서 그런건지
양념이 좋은건지
너무맛있었다
밥다먹고 계산하고 나올때는 잘먹었습니다라고
인사만하고 나왔었는데
이집에서는
너무 맛있어요
잘먹었습니다라고
나의 리얼 리액션을 크게보여주고왔다
ㅎㅎㅎ
맛있는 음식앞에서는 얼굴표정이든 몸짓이던 숨길수가 없는것 같다


백반을 주문하면
순두부찌개가 같이 따라나오는데
옆테이블이 먼저들어와식사하고 있었지만
찌개는 우리테이블에 먼저나왔다
ㅎ~~~많이 바쁘고 정신없어서 착각하신듯
곧바로 옆테이블도 찌개가 나오는거보니깐
주방장님의 손놀림이 빠른것같다

쌈이라고는 상추뿐이지만
떨어지는게 무섭게 바로바로채워주셨다
달라고하지않았는데
알아서 챙겨주는걸보니
장사잘되는 비결은 다른데 있는게아닌것같다
바쁜와중에도
질문하면 바로 대답해주시는데 얼굴한번 찡그리지않아서
묻는내가 더 죄송할뿐이였다


지금보다는 엄청~~~젊었을때인듯싶다
방송한번 탓을뿐인데 그방송빨이 8년을 이어오지는 않았을테고
고기도맛있고
친절도하고가격도 싸고하니
나름의 삼박자가 잘맞아서 여전히 손님들이 몰리는것같다라는 생각이 들었다

열무무침이랑도 같이 쌈을싸서 먹어봤는데
입안에서 불맛이 나는게
찐~~~찐찐!!으로 맛있는집이다
한번들린집을 연달아들리면 물릴것같아서 피하는데
이집은 오늘도먹고
내일도먹고 연달아먹어도 물리지않을것같다
ㅎㅎ
고기사랑~~~~~
진짜 너무잘먹은 맛있는한끼였다